본문 바로가기

ISSUE

박한희 변호사 프로필 나이

반응형

박한희 변호사'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 수술을 받은 트랜스젠더 여성 A양이 최근 숙명여대 법학과 합격 소식을 전함과 동시에 박한희 변호사를 보고 용기를 얻었다는 사실이 전해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과연 박한희 변호사는 어떤 사람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한희 변호사가 주목받는 이유는 트랜스젠더임을 밝힌 국내 첫 변호사 이기 때문입니다. 삼척시 출신으로, 포항공과대학교 기계공학 학사와 서울대학교 로스쿨 법학전문석사를 취득하였습니다.

박한희 변호사는 포항공대를 졸업한 인재로 건설회사에서 근무를 하였지만 이내 적성이 맞지 않다는 것을 그만두고 커밍아웃과 함께 법대를 준비하였습니다.


박한희 변호사는 지난 2014년에 커밍아웃을 한 후, 공익인권변호사모임 '희망을 만드는 법'에서 변호사로 활동 중 입니다. 박한희 변호사는 2017년 한 방송에서 "또 다른 트랜스젠더의 롤 모델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박한희 변호사는 초등학교 시절 성 정체성에 혼란이 왔지만 계속 감추며 30년을 사다가 앞으로 수많은 날을 살아야 하는데 이렇게 살고 싶지 않아서 당당해 지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수술을 받은 A양은 뉴시스와의 인터뷰에서 "박한희 변호사의 이야기를 다룬 기사들을 보면서 많은 것을 느꼈고, 트랜스젠더도 이렇게 할 수 있는거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했는데요.=

A양은 지난해 8월 태국에서 성전환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2020년도 수능을 앞둔 지난 10월 법원에서 주민등록번호를 1에서 2로 변경하는 것이 허가됐다고 알렸습니다.

또한 박한희 변호사와 관련된 얼마 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