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비 깡 역주행 이유 뜻 뜬이유 무엇?

반응형

가수 비가 깡 신드롬으로 새우깡 모델로 발탁되면서 비 깡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비 깡이라는 것은 2017년에 발표한 ‘깡’이라는 노래 입니다. 발매 당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지 못했던 ‘깡’은 최근 각종 패러디물을 양산해내는 등 온라인 핫키워드로 떠올랐습니다.


먼저, 비 노래의 깡의 뜻은 깡다구, 악착같이 버텨 오기를 기다림이라는 뜻 이라고 합니다. 15일 오후 비의 ‘깡’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762만 회에 합니다. 게시물에는 7만60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다고 하는데요.

1억2500만 조회 수를 기록한 가수 선미의 ‘가시나’ 뮤직비디오에 약 3만7000개의 댓글이 달린 것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높은 댓글 수다. 외국인의 비중도 적다고 합니다.


비의 ‘깡’이 처음부터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은 건 아니다. 2017년 12월 처음 공개했을 때만해도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지 못했다. 오히려 실망스럽다는 혹평이 쏟아지기도 하였는데요.

통계청 유튜브 담당자가 깡 뮤직비디오에 조롱성 댓글을 남겼다가 논란이 커지자 사과하는 일까지 발생했다고 합니다. 깡의 안무를 희화화하는 움직임도 일었습니다. 깡의 포인트 안무를 살리는 게 웃음 포인트 라고 하는데요. 16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보물섬, 펭수의 매니저로 알려진 자이원배 등이 깡 뮤직비디오를 패러디 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깡이 ‘밈’(meme·인터넷을 통해 사람에서 사람 사이에 전파되는 생각·스타일·행동)으로 소비되면서 하루에 한 번은 ‘깡’ 뮤직비디오를 시청한다는 의미의 ‘1일 1깡’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겼다고 합니다.

비는 정면 돌파를 선택했습니다. 15일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 따르면 비는 최근 녹화 현장에서 ‘깡’ 열풍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비는 최근 녹화 현장에서 ‘하루에 몇 깡 하시나(하루에 깡을 몇 번 보시나)’는 유재석의 질문에 “1일 3깡은 해야지!”라고 말했는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