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기안84 연봉과 일년에 벌어들이는 수익은?

반응형


웹툰 작가이자 나혼자 산다를 통해서 방송하고 있는 기안 84가 웹툰으로 벌어들이는 수익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기안84의 수익과 그리고 웹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려고 합니다.

먼저 기안84는 미술 전공으로 수원대학교 조형예술학과를 전공하다가 자퇴를 하였습니다. 조형예술을 하던 기안84는 노병가라는 웹툰으로 웹툰작가로 데뷔하게 됩니다.

기안84는 패션왕이라는 작품을 통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였으며 네이버와 계약을 맺으며 억대 연봉자로 들어서게 됩니다. 패션왕은 영화로 출시될 만큼 재미있는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그에 이어 복학왕이라는 작품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기안84가 예능 프로그램에서 순수하고 본인만의 투철한 관념으로 대중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면서 기안84의 수익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과거 야후를 통해서 만화를 연재할 당시 한달에 약 60만원에 수익이 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 네이버에서 연재중인 기안84는 네이버에서 받는 한달 기본 원고료만 500만원~60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거기에다 만화를 연재하면서 같이 등장하는 광고에 대한 수익료는 별도라고 합니다.

기안84의 정확한 광고 수익료는 밝혀진 바는 없으나 외모지상주의를 연재하고 있는 박태준 작가는 광고료만 한달에 500만원~600만원 수익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기안84도 아마 이와 비슷한 수익을 낼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합니다.

거기에다가 얻어지는 방송료, 패션왕 영화에서 나오는 수익, 캐릭터를 통하여 얻어지는 수익까지 더한다면 기본 3억이 넘는 연봉을 수령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CF등 방송과 관련된 수익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방송 수익료까지 더해진다면 더욱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현재 기안84는 나혼자 산다에서 전회장을 이어서 회장을 맡고 있으며 방송활동은 나혼자 산다 이외에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나혼자 산다에서 절친인 박충재를 스타덤에 올리면서 순수한 기안84의 매력에 많은 대중들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작품을 이어나가고 싶다는 기안84는 방송보다는 본인의 직업인 웹툰 작가로 더욱 성공하고 싶다고 합니다. 좋은 작품으로 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반응형